미국 전화번호 추가 유지 방법

한국에서 미국번호 얻기 – FreedomPop – 뽐뿌:해외포럼 (ppomppu.co.kr)

 

며칠전에 한국에서 미국번호 얻기 – Ultra Mobile PAYGO를 쓰면서 작년에 썼던 FreedomPop 개통법에 대한 글을 링크한적이 있는데

해당 게시글 자체가 제대로된 강좌의 목적으로 적은 글은 아니라 글의 완성도가 많이 낮아서, 이번기회에 한번 제대로 적어보고자 합니다.

 

 

Freedompop 번호를 얻는 것의 장점

1. 무료입니다. Freedompop 자체가 무료를 지향하던 통신사이다보니 처음 SIM 구입비용을 제외하고는 번호를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은 없습니다. 의무통화같은 사용도 불필요합니다.

 

FreedomPop 번호를 얻는 것의 단점

1. 로밍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즉 우리나라에서 SIM카드를 장착해도 신호가 안 뜹니다.

20231210171658_DjoCdnAS3w.jpg

이렇게 말이죠.

 

2. 우리나라에서는 Wi-Fi Calling으로 전화나 문자를 해야합니다.

Wi-Fi Calling이라는 이름에서 느낌이 오신분이 계시겠지만, Wi-Fi 신호를 기지국 삼아 통신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만 문자나 전화가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의 경우, 듀얼심 상태에서는 다른 통신사의 데이터 네트워크 신호를 통해 Wi-Fi Calling을 할 수 있어서 사용에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3. 대한민국 출시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샤오미 스마트폰에서 사용 불가

대한민국에 출시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샤오미 스마트폰(Redmi Note 10, Redmi Note 12에서 테스트)에서는 Wi-Fi Calling 활성화 메뉴가 안 뜹니다. 즉 번호를 만들어봐야 쓸 수가 없습니다.

(이부분은 추가 검증이 필요한것이, 작년에 Galaxy XCover 5 단말기에 SIM 장착시 Wi-Fi Calling이 가능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올해 SKT향 Galaxy A24 단말기에 SIM 장착시에 Wi-Fi Calling 메뉴 자체가 안 떴습니다. 기능이 좀 복잡하게 얽혀있는 것 같은데,  어쨌건 저는 현재 삼성전자 스마트폰을 단 한대도 쓰고있지 않기 때문에 이 이상 확인은 불가합니다)

 

iPhone에서는 Wi-Fi Calling이 정말 완벽하게 작동하며, 국내 출시 motorola 스마트폰 2대(g50 G5, g82 5G)에서도 Wi-Fi Calling이 활성화 되며 잘 작동은 하지만, iPhone만큼 완벽하게 작동하지는 않았습니다.

 

 

 

애매한 부분

원래 FreedomPop 무료 요금제는 통화 10분, 문자 10건, 데이터 25MB라는 절망적인사용량을 제공합니다. 심지어 통화나 문자의 경우 발신이 아니라 수신도 포함해서 10분/10건 입니다.

또, 이 요금제는 자동갱신이 되지 않아서 $0이라도 30일마다 수동으로 갱신을 해 줘야 합니다. 사용기간 만료 이후 30일 이내 $0 결제를 하지 않을 경우 번호는 날라갑니다.

그런데, Target이랑 컬레버레이션을 해서, 통화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00MB제공에 자동갱신이 되는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Target에 파는 전용 SIM카드로만 가입이 가능한게 정상이며, SIM 가격은 $4.99지만 Target은 $35이상 주문을 해야 배송을 해주며, 해당 SIM은 한 주문에 2개밖에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Target에서 SIM이 아닌 다른 상품을 추가해서 주문을 해야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FreedomPop SIM Kit: 100% Free Wireless Service
  • Shop FreedomPop SIM Kit: 100% Free Wireless Service at Target. Choose from Same Day Delivery, Drive Up or Order Pickup. Free standard shipping with $35 orders. Save 5% every day with RedCard.

https://www.target.com/p/freedompop-sim-kit-100-free-wireless-service/-/A-88685142

 

그런데, Walmart에서 구입한, (FreedomPop의 상위 통신사인) RedPocket의 SIM카드로 개통을 시도했을 때, Target 전용 요금제로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본의아니게 이 글도 Target 전용 요금제 개통을 기반으로 한 글이 되었는데, 어쨌건 원칙적으로는 안 되야 하는것이 정상이라는 것 먼저 알려드리며

Walmart의 경우, RedPocket SIM을

 

 

  • Red Pocket Mobile Starter SIM Kit: Use Any Phone & Choose Any Network – Walmart.com
  • Arrives by Fri, Dec 22 Buy Red Pocket Mobile Starter SIM Kit: Use Any Phone & Choose Any Network at Walmart.com

https://www.walmart.com/ip/Red-Pocket-Mobile-Starter-SIM-Kit-Use-Any-Phone-Choose-Any-Network/2437293797?from=/search

여기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35 미만주문건을 아예 배송하지 않는 Target과 달리 $6.99를 지불하면 배송을 해 줍니다.

 

(Walmart도 Freedompop에서 유통하는 100/100/100 SIM을 팔긴 합니다만, 현재는 품절상태며 입고도 잘 안되는 모양입니다. 링크는

 

  • FreedomPop Starter SIM Kit: 100% FREE Wireless Service – Walmart.com
  • Not available Buy FreedomPop Starter SIM Kit: 100% FREE Wireless Service at Walmart.com

https://www.walmart.com/ip/FreedomPop-SIM-Kit-100-Free-Wireless-Service/2324434962?action=SignIn&rm=true

입니다)

 

 

서론이 좀 길었는데, SIM카드 소개로 넘어가면

앞면은 이렇게 생겼고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뒷면을 개봉하면 이렇게 SIM카드나 나오는데, GSMA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RedPocket은 미국 통신 3사 모두 운영하는데, FreedomPop은 AT&T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GSMT(T-Mobile), CDMA(Verizon) SIM카드가 들어있는 경우 FreedomPop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SIM카드 앞면에는 별거 없고, 뒷면에는 각종 정보가 적혀 있는데

왼쪽 밑에, 89012라고 숫자를 적어놓은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칸에 SIM카드 일련번호가 적혀 있으며,  개통할 때 필요한 정보입니다.

SIM카드 일련번호는 뒷면 오른쪽 중앙에 있는 SIM카드에도 새겨져 있습니다.

 

FreedomPop SIM과 비교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SIM 구경이 끝났으면 개통하면 됩니다.

 

먼저

https://www.freedompop.com/activate 으로 접속합니다.

 

 

이런 화면이 뜨는데, 빨간 사각형 쳐둔 부분 중 SIM ICCID에 제가 아까 말했던 SIM 일련번호를 기입하면 됩니다.

Device ID에는 단말기의 IMEI를 기입하면 되는데, 가지고 계신 폰의 IMEI를 기입해도 되고, 그것이 싫다면 아무 IMEI나 기입해도 됩니다.

그냥 지금 들고계시는 폰이 사용가능한지 확인하는 것 뿐 아무런 의미를 갖고있는것은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

https://www.imei.info/imei_generator/

여기서 아이폰15 IMEI를 만들어서 넣었습니다.

 

(다만 후에 고객지원팀이랑 이야기 하실때 IMEI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따로 기록해두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적을거 다 적으시고 나셔서 VALIDATE를 누르시면

캡챠인증 뜹니다. 진행해주면

 

 

 

 

로그인하라고 뜹니다.

미리 FreedomPop 계정을 만들어 두신 분은 로그인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들지 않으신 분은 Register를 누르면 됩니다.

 

 

 

빨간 사각형 처리한거 다 입력하고 캡챠까지 인증 후 REGISTER를 눌러주면 됩니다.

 

위에 입력하신 이메일주소로 인증메일 보냅니다.

인증번호 입력하시고 VERTIFY 눌러주시면

다시 이 화면으로 돌아옵니다만, 아까와는 달리 방금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맨 위에 LOGIN이 아닌, LOGOUT이라 적혀있는지 확인하시고,

빨간 사각형 부분에 입력되어 있는 SIM ICCID와 IMEI가 아까 입력한 것과 동일한지 확인하시고

CLICK HERE TO PURCHASE A PLAN을 눌러줍니다.

이제 사용 할 PLAN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료 플랜을 선택할 것이기 때문에 제가 별표 쳐 둔 것을 누를겁니다.

빨간 사각형 안에처럼 $0.00/mo 인지 확인하시고 눌러주시면

함정이 있습니다.

절대 Apply Now!를 누르시면 안됩니다.

그 밑에 쪼끄마낳게 적힌 I’d like to stick with the free plan for now.를 누릅니다.

위쪽 빨간사각형을 눌러 가입 요금제랑 가격이 $0.00인지 확인하시고

billing address 정보 비어있는거 있으면 기입하시고

 

밑에 빨간 사각형에 카드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어짜피 0원 결제라서 실존하는 카드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실수로 사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자동으로 유료 요금제로 업그레이드 되며, 등록된 카드로 결제되기에 이걸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가짜카드를 넣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카드번호도 생성규칙이 있는데 그 규칙은 따라줘야 하며(아무숫자나 넣으면 유효하지 않은 카드라고 뜹니다)

 

그리고 한국카드 넣으면 안됩니다.

카드 발급국가를 인식하기 때문에,

 

 

  • VCCGenerator – Valid Credit Card Generator 2023 (UPDATED)
  • VCCGenerator generates 100% valid test credit card numbers for all major brands with required details such as Name, Address, Expiry, Money, PIN, and CVV code.

https://www.vccgenerator.org

 

로 접속하셔서

빨간 사각형 쳐 둔 부분을 저랑 동일하게 맞춘 후(미국 가짜카드번호 생성) 카드번호를 생성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카드들이 쫙 나오는데 아무거나 하나 가져가셔서 쓰시면 됩니다.

다만 프로그램이 완벽하진 않기 때문에 가끔 안먹는 카드번호도 나옵니다. 그땐 다른거 쓰시면 되며

FreedomPop 사이트에 카드 유효기간을 입력할 때, 저기 적혀있는대로 말고 2050년 입력해도 됩니다. 유효기간 좁게 입력해두면 나중에 카드 다시등록하고 해야하니 처음 할때부터 넉넉하게 입력해두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종적으로 확인하시고 CONTINUE ACTIVATION을 누르면

다시 이 화면으로 옵니다

스크롤 쭉쭉 내리시면

이 화면이 뜹니다.

먼저 Get a new number를 체크 후

Service Zip Code를 입력하면 됩니다.

미국은 주마다 지정된 휴대폰번호 앞 3자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Delaware 우편번호를 넣으면 302로 시작하는 번호가 발급되고, LA 우편번호를 넣으면 213을 시작하는 번호가 발급됩니다.

지금은 상관없지만, 과거 주마다 통신사가 달라서 지역내 로밍할때의 잔재로, 지금은 어느 우편번호를 적든 사용에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저도 Delaware 배대지 주소 적고 Service Zip Code에는 뉴욕 맨해튼을 넣어서 뉴욕번호 한개 쓰고 있습니다)

 

Service Zip Code에 원하는 지역의 우편번호를 적고, 나머지 부분에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비어있는건 채워주신 후에

 

밑에 제가 빨간 사각형 그려 둔 두번째 함정인 I would like to receive…라는, 광고메일 받을것이냐는 부분 체크 해제하시고

바로 밑에 사용약관 동의하는 부분에 체크해주시고(체크안하면 가입 못 합니다)

Submit을 눌러주면

개통되는 부분인지라 이부분이 좀 오래 걸립니다.

인내심있게 기다리시면

개통됐습니다.

오른쪽 상단 초록색 별이 그려진 부분에 적힌 정보들 확인하시고

빨간 사각형을 따라 MY Account -> My Line으로 접속하시면

 

 

 

개통정보가 뜹니다.

초록 사각형 Plan부분이 Pending Refill이 떠 있을건데 잠시 기다리시면 제가 올린 사진처럼 Plan에 30 Day 100 Min 이렇게 바뀝니다.

 

 

이제 단말기에 SIM카드 넣으시면 됩니다.

 

 

 

-Wi-Fi Calling 활성화 하는 법-

SIM카드 장착 후

 

화살표를 따라 누르시면

 

20231210182434_TbLnOQ5ktJ.jpg

여기서 이 iPhone에서 Wi-Fi 통화를 눌러주면

20231210182519_MX0tBsBLsg.jpg

이런 창이 뜹니다.

활성화를 눌러주면

 

응급상황 관련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Continue를 눌러주면

 

911로 신고시 출동 할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주소 입력하고 Vertify Address를 눌러주면

(절대 Wi-Fi Calling 상태에서 RedPocket SIM으로 911 신고하시면 안됩니다. 저기 입력한 주소로 응급요원들이 출동합니다)

20231210182548_AeJGT5qM5h.jpg

주소 확인하라고 뜹니다.

올바른 주소 누르고 Use this Address를 눌러주면

 

20231210182602_c32zZjAY18.jpg

이렇게 Wi-Fi Calling이 활성화되고

 

20231210182602_EXVV57xTSQ.jpg

상태표시줄에 RedPocket Wi-Fi가 뜨면 Wi-Fi Calling이 켜진겁니다.

 

-eSIM사용-

 

Freedompop 번호를 eSIM으로 쓰고자 하시면, 물리심이 장착되어 있는 상태에서 설정->셀룰러->FreedomPop번호를 선택 후

 

20231210183125_XrXJGzMLHw.jpg

빨간 사각형 처리 한 eSIM으로 전환을 누르고

20231210182619_QZ8TG2NPgI.jpg

여기서 eSIM으로 전환을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할 이유가 없어서 안 했는데

 

 

  • 미국 SIM을 eSIM전환 해 보았습니다. (+듀얼SIM) | 애플 정보 | 루리웹
  • 예전에 알게 된 프리듬팝 이라는 미국 SIM을 개통해서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는데,이게 좋긴 한데 메인으로 사용하는 KT SIM이랑 쓸때마다 교체해야 해서 불편했습니다.프리듬팝에 대한 내용은 링크로 대체합니다.마일모아 게시판 – 한국에서 $0/월 미국전화(프리듬팝) 개통하고 wifi calling 사용하기 (milemoa.com)그러다 어느날 아이폰에 보니까 eSIM으로 전환이라는 메뉴가 보이더라구요.눌러봤는데 eSIM으로 전환이 바로 되는겁니다.그래서 바로 KT도 SIM을 eSIM으로 전환이 가능한지 확인했더니KT는 eSIM전환에 비용을 내라고 하네요?? eSIM이 왜 비용이 드는 걸까요???????매우 어이가 없고 화가 나는 국내 통신사 정책입니다.여튼 지금은 KT (물리SIM)와 FREEDOMPOP (eSIM) 듀얼심 입니다.대한민국, 미국 듀얼심 사용이 가능하다는 걸 알리고자 남깁니다.

https://bbs.ruliweb.com/mobile/board/300008/read/2229410

 

따르면 잘 된다고 합니다.

 

 

 

 

 

 

100/100/100 Plan 자체를 eSIM으로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는 없고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유료 Plan을 eSIM으로 구입 후 무료 플랜으로 Downgrade하는 방법은 있는데

이 경우 100/100/100이 아닌 10/10/25 Plan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미국번호 여러개 필요하신분들은, 한개의 FreedomPop 계정에 100/100/100 요금제를 2개이상 등록시키시면 안됩니다.

 

얼마전부터 FreedomPop에서 100/100/100 plan 2개이상 사용 금지 규칙을 내세우며 2개이상 등록된 계정에서 1개를 제외한 나머지 번호를 강제로제거시키고 있습니다.(10/10/25는 여러개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살리는 방법이 없는건 아니지만 좀 귀찮습니다.

2개이상 쓰셔야 하는분이면 번호마다 계정을 따로 쓰거나, 2번째 계정부터는 10/10/25로 쓰시기 바랍니다.

 

 

 

 

 

어쩌다보니 미국번호 만드는 방법으로 게시글을 두개나 쓰게 되었는데,

보시면 아시다시피 Ultra, FreedomPop 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쓰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P.S 이 게시글을 쓸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Non에 게시되었습니다

관련 글